본문 바로가기
여행

천안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 10월말부터

by 때지토끼 2023. 10. 22.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이제 가을이 찾아왔다.
가을은 추수의 계절이기도 하고 사계절 중에 유일하게 빨갛게 물든 단풍의 계절이기도 하다. 계절마다 다른 볼거리가 있지만 나는 가을을 가장 좋아한다. 첫 번째로 무더운 더위에서 벗어나 시원한 날씨의 시작이기 때문고 두 번째가 단풍이 아름다운 계절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을에는 항상 단풍숲길을 찾는다.
천안에서 단풍나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몇 군데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멋진 곳이 바로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이다.
이번에 시간이 돼서 단풍이 얼마나 들었는지 보려고 다녀왔는데 아직은 단풍을 볼 수 없었고 10월 말부터 제대로 된 단풍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독립기념관을
한번 이상은 방문했을 것이다.
나는 학창 시절 때 견학으로도 왔던 기억이 있다.


독립기념관은 볼거리, 놀거리, 각종체험, 그리고 역사교육까지 많은 것을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다.
나는 천안시민이라서 더욱이 많이 찾고 있으며
우리 둥이도 애기 때부터 와서 지금까지도
자주 방문하고 있다.
아이들과 올 때의 필수코스가 바로 연목
잉어밥 주기 체험이다.


단풍나무숲길 입구사진이다.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 가기 위해서는 큰길로 가지 말고 주차장에서부터 단풍나무숲길을 찾아가야 제대로 된 입구를 만날 수 있다.
독립기념관만 보며 걷다가 입구를 지나 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해야 한다.
우리도 오랜만에 와서 모르고 걷다 입구를 지나쳐서 다시금 돌아갔었다.


단풍의 모습은 없었지만 잘 정리된 숲길을 걷다 보면 제대로 힐링이 된다.
10월 말에 오픈하는 단풍나무숲길 행사를 잘 치르기 위해 여기저기 마무리 보수공사와 야간개장을 위해 여기저기 조명작업을 진행하는 모습이 보였다.
이 모습을 보니 야간풍경도 사진에 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둥이엄마와 방문하기로 했다.
이왕이면 둥이도 함께하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