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용품

핫팩 손난로 핸드메이드 만들기

by 때지토끼 2023. 12. 4.

한겨울 필수품 핫팩!!! 

하루 종일 따뜻하게 손을 녹여주는 핫팩이 겨울 필수품이 되었다. 핫팩은 용량도 여러 가지이고 붙이는 파스형도 있고 깔창처럼 신발 속에 넣어 쓰는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그러나......  하루살이처럼 하루만 쓰고 버려야 하는 일회용이라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핸드메이드로 집에서 만들어 보기로 했다.
 
 
 

 
 

여러 번 사용할 수 있게 집에서 핫팩을 만들어 보자!!!
 
재사용이 가능한 실속 있는 핫팩!
 
우선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재료를 구해 보았다. 안 쓰는 유아용 손수건과 오래되어 안 먹는 귀리를 준비했다.

 
 

 

속에 내피로 쓸 용도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주머니처럼 바느질해 주었다.

 

 
 

귀리가 오래되어서 쩐내가 나기에 살짝 볶아 주었다. 예전에는 집에서 남아도는 팥이 있어서 팥주머니로도 만든 적이 있는데 효과가 좋았다. (팥알이 통통해서 온기가 더 오래감)

 
 

 
 

바느질로 만든 주머니에 볶은 귀리를 채워 넣고 꿰매 주었다. 그리고 다이소에서 구매한 보들보들한 파우치에 쏙 넣어주면 끝이다. 귀리 주머니를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주면 김이 살짝 올라오면서 따끈따끈해진다. 이걸 파우치에 넣어주면 보들보들한 감촉과 따뜻한 온기로 기분이 좋아지는 핸드메이드 핫팩으로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다. 

 

 
 

아침에 전자레인지 1분으로
아이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주머니에 실려 보낼 수 있는 귀여운 핸드메이드 핫팩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