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소식

작두콩차의 효능 환절기 비염에 특효약

by 때지토끼 2023. 10. 30.

콧물이 훌쩍 나는 환절기만 되면 코가 묵직해진다. 딱히 감기에 걸린 것도 아닌데 코가 먹먹한 듯 답답스럽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환절기만 되면 어김없이 나타나서 자꾸만 코를 훌쩍거리게 만든다.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특히나 방해되는 비염을 조금이라도 도와주고픈 마음에 알아보니 작두콩이 알레르기성 비염에 효과가 좋다는 걸 알게 되었다.




따뜻하게 끓여 본 작두콩차맛은 생각 외로 구수했다. 날콩이 아닌 볶은 작두콩이라 콩 비린 맛은 전혀 없고 구수한 누룽지 같은 맛이 났다. 당연히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잘 마셔줬다.



작두콩보다 껍질이 효능에 더 좋다 하여 껍질째 함께 볶아서 보관해 두고두고 끓여주는 중이다.



내열유리 냄비에 물을 받고 대여섯 조각정도 넣어주고 끓였다.


많이 넣고 끓이지 않아도 물 색깔이 진하고 맛이 구수하게 우러났다.


그럼 작두콩차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1. 비염 증상 완화
작두콩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고 소염작용을 해주어 비염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2. 소화 촉진
콘카나 발린 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장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어 소화를 돕고 소화기능을 높여준다.

3. 혈액순환 개선
체내에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는 어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 순환을 도와준다.

4. 다이어트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지방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여 다이어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5. 피로 개선
작두콩에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도 개선해 주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렇게 작두콩차가 몸에 좋은 음식이어도 콩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또한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불량이나 설사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다. 약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의사와 상담하고 섭취하는 게 좋겠다.

반응형

댓글